쁘띠성형을 받고 이뻐진 지인을 보면서 나도 한번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특히 추석 연휴에는 필러 등 쁘띠시술을 결심하고 병원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막상 받으려고 하면 쁘띠성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도 많다. 닥터쁘띠의원(전 톡스앤필) 건대점 강주희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쁘띠성형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본다.

Q : 쁘띠성형이 정확히 무엇인가?
A : 대부분은 보톡스나 필러, 윤곽주사 등이다. 단순히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시술들을 쁘띠성형이라고 생각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다르다.

쁘띠(petit)란 프랑스어로 '작다'는 뜻으로, 성형시장에서는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 성형시술을 가리킨다.성형수술 보다 회복기간이 짧고 칼을 대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그래서 수년전부터 쁘띠 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다.

Q : 어떤 쁘띠성형이 가장 인기가 있나?
A : 보톡스와 필러다. 필러는 코와 이마, 입술 등에 많이 사용된다. 보톡스는 사각턱, 이마, 미간, 눈가 등 얼굴 부위 뿐만 아니라 종아리, 승모근 등의 특정 부위의 체형 교정 용도로도 많이 사용된다.

Q : 쁘띠성형이 정말 안전한가?
A :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사로서 쁘띠성형은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정품의 보톡스와 필러 등을 사용하고 풍부한 경험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고, 시술 후 병원의 안내를 지켜야 한다는 전제 하에서다.

정품 사용과 특정 시술 부위에 정량 사용은 기본사항이다. 쁘띠성형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간단한 시술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라인을 만들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위험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시술 전후 병원의 안내사항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 후 음주나 흡연 과격한 운동, 시술 부위 접촉 등은 반드시 삼가야 한다.

끝으로 강 원장은 "쁘띠시술은 수술 보다 적은 비용으로 개성을 살려 주고,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미용방법"이라면서 "병원의 주의사항 몇 가지만 준수하면 쁘띠성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