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피할 수 없는게 노화다. 그러면서 우리의 얼굴과 몸은 중력을 받아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긴다.

젊을 땐 모르지만 나이 들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긴다. 요즘처럼 외모 지상주의  시대에 동안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커다란 장애물이다. 

탄력있는 피부, 주름없는 깨끗한 피부를 되찾기 위한 안티에이징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주름성형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얼굴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있으면 화장만으로도 감추기 어렵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관리해도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어렵다. 

때문에 요즘에는 주름수술의 일종인 안면거상술로 피부 탄력 개선과 주름 개선을 기대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안면거상술이란 얼굴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다음, 스마스를 들어올려(거상) 일부 제거한 후 다시 고정한다. 그런 다음 유지인대를 거상해 다시 고정한 다음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해 얼굴의 탄력을 되찾고 주름을 개선하는 솔루션이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개인의 이목구비나 분위기 등 전체적인 특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흔히 ‘수술만 잘 받으면 끝이 아니냐’ 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술 후 관리다. 수술 후 관리까지 철저하면 일상생활 복귀시간이 빨라지는데다 좋은 결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사진]은 “안면거상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의 선택으로 자신의 평생이 결정되는 만큼,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사소한 것까지 꼼꼼하게 비교해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한다"면서 "그래야 안전과 결과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