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탑성형외과 김현화 원장
에이탑성형외과 김현화 원장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성형수술은 가장 흔한 선택법이다. 최근에는 간편한 시술로도 외모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이른바 쁘띠성형이 인기다.

쁘띠성형의 대표적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다. 성형수술보다 간편하고 비용 부담도 적은데다 회복도 상당히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대부분 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성형수술과 달리 쁘띠성형은 주기적으로 시술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모의 기준은 시대와 트렌드에 따라 변하는데, 예를 들어 최근 두툼하고 탐스러운 입술을 얻고자 입술필러 이용자가 상당히 늘어난 사실이 이를 입증한다.

보톡스와 필러는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이용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간편한 시술이라고는 해도 적어도 하루에서 이틀은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추석연휴 전 시술을 받고 추석 연휴동안 회복을 하면 일상에 복귀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또한 아무리 간편한 시술이라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과거보다는 성형기법이 발달했지만, 집도의의 잘못된 판단이나 부정확한 시술계획, 부적합한 방법 등이 원인이다. 

실제로 부작용을 피하기란 까다롭다. 수술 전 의료진과 상담을 하지만 결과는 의료진 판단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에이탑성형외과 김현화 원장은 "쁘띠성형은 성형 중 상당히 간편한 시술이지만 온라인에서는 부작용이라는 이면을 다루면서 경각심을 갖게 됐다”면서 "쁘띠성형을 계획 중이라면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고 그 다음 만족도"라고 강조한다. 

김 원장은 또 "시술의 안전과 만족도는 집도의 역량에 달려있는 만큼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방향과 가장 이상적인 방향을 조율해야 한다"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검증된 필러나 보톡스를 사용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간편하게 외모를 개선해줄 수 있는 쁘띠성형이지만 시술계획을 정확히 수립하고 해부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의사에게 받아야 한다고 김 원장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