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목소리부터 미소, 말투, 외모 등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외모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상대에게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목구비를 담아내는 얼굴은 이미지 결정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하지만 튀어나온 광대로 얼굴의 라인이 매끈하지 않다면 전체적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이를 개선하고자 광대수술 잘하는 병원을 찾고 있다.

튀어나온 광대는 근본적으로 뼈가 돌출돼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이를 제거하기 위해 문제가 되는 광대를 축소해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은 돌출 정도에 따라서 진행 방향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어 3D-CT(전산화단층촬영)를 통해서 뼈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그를 토대로 안전하게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광대수술잘하는 곳에서는 양방향 회전과 사다리꼴 절골 방법을 통해서 광대뼈를 축소한다. 또한 볼 처짐의 이중 예방을 위해 상향밀착 고정법을 시행하는 만큼 이 부분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나아가 수술 후에도 주기적으로 경과를 체크하며 그에 맞는 사후관리가 진행되는 곳이라면 더욱 만족도가 높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이를 자세히 알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사진]은 "사람은 각기 다른 얼굴 뼈 구조와 신경선의 위치로 과학적인 정밀 분석을 진행하고 그를 토대로 한 1:1 맞춤 성형을 진행하는게 좋다"면서 "이외에도 다양한 사례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