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메이드유 방민철원장
노원 메이드유 방민철원장

노원에 사는 박모(여 34세)씨는 여름휴가 이후 더욱 깊어진 주름으로 속이 상했다. 결국 피부과를 방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치료와 더불어 리프팅시술을 제안받았다.

피부과의 리프팅 수요가 증가하면서 리프팅 종류도 세분화되고 있다. 리프팅은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으로 나뉜다. 초음파리프팅도 레이저리프팅에 포함된다.

리프팅은 단어 그대로 끌어 올린다는 뜻으로,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저하된 피부탄력을 회복하고 주름 및 피부처짐을 개선하는 것이다. 동안(童顔)을 선호하는 현대사회에서 리프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실리프팅 종류는 이용하는 실에 따라, 그리고 레이저리프팅 역시 장비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이처럼 리프팅시술법이 다양한 만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이 무엇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노원 메이드유 방민철 원장은 “성형시술이나 수술 모두 수요가 증가하면 자연스레 방법도 다양해진다. 이는 수요 연령층이 다양하고 추구하는 방향과 환자의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진행되려면 종류가 다양해지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한다.

방 원장에 따르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보려면 실리프팅이, 자연스럽게 피부 타이트닝을 통한 리프팅 효과를 원한다면 레이저리프팅이 적합하다. 다만 두 방식 모두 반영구적인 시술이며, 상태에 따라 지속기간은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

실리프팅은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의료용 실을 주입, 피부를 팽팽하게 당기고 시술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피부케어를 한다. 레이저리프팅은 원하는 부위에 리프팅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피부에 직접 쏘는 방식이다.

실리프팅 가운데 하나인 실루엣소프트 리프팅의 경우 Cone(콘)기술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성분으로 맞춤형 얼굴라인으로 개선해줄 수 있다. 

노화로 축 처지고 볼륨감이 없어진 피부에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성분이 주입되고 개인의 얼굴구조에 따라 피부조직을 당기거나 모아주면서 고정력은 더욱 강력해진다. 

마취는 1단계 피부마취와 2단계 신경마취, 3단계 피하마취가 진행되는데, 환자의 통증부담을 덜기 위해 3단계 마취가 진행된다.

방민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 리프팅은 레이저리프팅이나 보톡스, 필러 등의 시술과 병행할 수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실루엣소프트 리프팅만을 혹은 타 시술과 병행할 수 있다. 지속기간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약 2년으로 본다”고 설명한다. 

이 시술법은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은 장점을 갖고 있지만, 시술 당일에는 샤워를 금해야하며, 특히 시술 부위에 강한자극은 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많은 이들이 피부과에서 이용하는 리프팅. 노화된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고 주름 및 피부처짐 등을 개선해줄 수 있지만, 이 역시 엄연한 성형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시술하는게 중요하다. 

따라서 리프팅을 진행하기에 앞서 리프팅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며, 자신에게 알맞은 리프팅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고 방 원장은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