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는 자신의 얼굴을 보고 즐거워할 이들은 절대 없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달라지는 얼굴은, 그 동안 살아온 시간을 대변하며 나름대로 의미있는 변화일 수 있다.

하지만 외모 중요성이 커진 요즘에는 결코 좋은 일만은 아니다. 그러다 보니 얼굴에 생긴 세월의 흔적을 케어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관리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이마에 생긴 세월의 흔적을 개선하기 위해 이마거상술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가고 있다. 노화의 흔적은 어느 부위든 신경이 쓰이겠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것은 바로 이마이다. 

이마는 보이는 부분이 넓고,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 결정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마에 생긴 주름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홈케어를 시도해보지만, 안타깝게도 개인적인 관리의 경우에는 보통 예방 차원에 머무는 경우가 많아 이미 생긴 이마주름까지는 개선하기 쉽지 않다. 

이 때 단순히 노화의 흔적을 지우는게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해 노화과정을 되돌리기 위한다면 주름수술 ‘이마거상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이마거상술 과정은 우선 약 3~5개를 두피를 작은 절개해 내시경을 삽입해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다. 이후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하고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한다. 이처럼 내시경 덕분에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게 이 수술의 큰 특징이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은 까다롭고 어려운 과정인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믿을 수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나에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플랜을 세우기 위해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대화를 나누는게 중요하다. 수술 후 어떻게 관리를 받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수술 도중 천재지변이 있을 수도 있고 갑작스럽게 돌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는 만큼 이러한 상황을 미리 준비하지 않는다면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어 안전시스템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 후 결정을 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사진]은 “이마거상술은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는 수술이지만, 그만큼 쉽고 가볍게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신중한 병원 선택 보다는 혜택과 저렴한 비용만으로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여러 방면으로 꼼꼼하게 체크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