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비단성형외과 전경욱 원장
더비단성형외과 전경욱 원장

시대가 변하면서 아름다움의 기준 역시 변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현대인들은 트렌드에 맞게 갖가지 노력을 일삼고 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상당히 모호하다. 이는 보는 관점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 가장 우선적인 요소는 얼굴이며, 그 다음으로 신체를 꼽을 수 있다.

여름휴가성수기에 도래하면서 많은 이들이 외모개선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시기에는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받는 사례가 평소보다 많아지는데, 시간적으로 다소 여유가 있는 만큼 회복기간까지 고려한다면 여름휴가철 및 겨울방학기간이 가장 적합하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특히 회복기간이 어느 정도 필요한 성형수술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늘어나는데, 대표적으로 가슴성형을 꼽을 수 있다. 

아름다움의 기준이 서구화되면서 풍만한 가슴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수술 후 회복에 시간적 여유가 있는 휴가기간이야 말로 가슴성형의 최적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은 크게 확대술과 축소술로 나뉜다. 가슴이 너무 커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고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경우에는 가슴 축소술을 하지만, 대개는 심미적 효과를 목적으로 하는 만큼 확대술이 축소술보다 훨씬 많다.

가슴 확대 성형술 중에는 보형물 주입법이 가장 많이 이용되며 이밖에 지방이식과 가슴필러 주입법도 있다. 

보형물 주입법에는 겨드랑이 주름 절개법과 유륜절개법이 있다. 전자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수술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는 장점이, 후자의 경우 수술 부위에 가까워 정확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 지방을 이용한 지방이식은 자연스럽게 가슴 사이즈를 늘릴 수 있다. 가슴수술에 따른 리스크와 보형물 삽입을 두려워하는 경우에 이상적인 수술 방법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슴필러는 간편하지만, 보형물 주입방식이나 자가이식술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더비단성형외과 전경욱 원장은 “환자의 상태 또는 희망에 따라 가슴성형은 각각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보형물 삽입이나 자가이식술은 가장 많이 이용되는 수술법이지만 가슴필러의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도 있고 효율성 역시 다소 떨어지는 만큼 많이 이용되는 편은 아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가슴성형은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인 만큼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