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또렷한 이목구비 만큼 중요한 부분이 바로 얼굴형이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부드러운 얼굴형을 선호하고 있다. 튀어나온 사각턱으로 강하고 억세 보이는 인상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남녀 불문하고 늘어나고 있어서다.

굴곡지고 각진 얼굴 보다는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이 상대방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겨 줄 수 있다는 인식은 더욱 강해지고 있다.

사각턱이란 아래턱(하악)이 발달해 각진 사각형의 모양을 띠고 있는 턱을 말한다. 사각턱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큰 수술인 만큼 혹시라도 수술 후 잘못될 수 있다는 불안감과 두려움도 크다.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방법 즉, 보톡스나 마사지 등으로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방법을 경험했다면 잘 알겠지만 선천적으로 발달된 얼굴뼈는 개인적 관리만으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기 쉽지 않다.

따라서 보다 확실하게 각진 사각턱을 갸름하게 개선하길 원한다면 얼굴뼈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사각턱수술 유일한 방법이다.

사각턱수술은 하악각 부위를 따라서 길게 곡선 모양으로 뼈를 절제하고, 하악골 옆면부위 즉 외측 피질골을 절골한 다음, 마무리 단계로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다듬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부드러운 계란형과 정면에서 보았을 때 갸름한 얼굴, 입체적 얼굴형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사각턱수술에서도 주의할 사항이 있다. 무엇보다도 사각턱수술을 포함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뼈를 다루는 높은 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사각턱수술을 결정할 때는 반드시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 숙련도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마다 다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장비의 보유 여부, 안전 수술을 위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 여부,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제공되는지 등을 반드시 체크해야 사각턱수술에 있어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사진]은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염증, 출혈 등의 증상이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