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맞이하게 되면서 직장인은 물론 학생들도 그동안 미뤄왔던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그 중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에 문을 두드리는 이들도 적지 않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있는 성형은 단연 눈성형이다.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변화에 큰 효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인데, 최근에는 눈트임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증폭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개인마다 눈의 모양과 특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올바른 성형이 이루어져야 한다.

트임성형의 경우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종류가 다양하다. 그 중에서 자신의 눈에 알맞은 눈트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앞트임은 눈 앞쪽이 몽고주름에 가려져 있어 답답해 보이는 경우 혹은 미간의 거리가 멀어 어색해 보이는 경우 진행하게 된다. 

눈의 좌우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시원해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눈이 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어 뒤트임은 눈의 바깥쪽이 짧아 몰려 보이거나 눈의 가로길이가 좁아 눈매가 답답해 보이는 경우 혹은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경우 진행하게 된다. 

이는 눈 바깥쪽을 절개하여 눈의 가로폭을 확대시켜 주는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무리하게 절개를 진행하게 될 경우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소 절개를 통해 안쪽 봉합으로 수술이 이루어져야만 흉터가 남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뒤트임 수술과 병행하여 진행하게 되는 밑트임은 눈의 가로 길이가 짧거나 눈꼬리가 올라가 있어 눈매가 사나워 보이는 경우, 부드러운 인상을 가지고 싶은 경우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눈의 길이가 길어 보이게 되고 수술 후 자연스러운 눈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눈트임을 종합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것을 풀트임이라 하며, 상꺼풀수술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눈의 전체적인 모양과 크기, 폭을 모두 개선시켜 주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눈트임을 진행하기 위해선 병원의 내부적인 시스템을 면밀히 체크 해보아야 한다. 

1대1 맞춤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고 있는지 여부와 최신장비를 통한 1대1 마취시스템으로 부작용을 예방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눈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개선 방안을 명확하게 찾아줄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에이트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개인별 맞춤 수술계획을 통해 환자에게 최적화된 수술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의료진의 역량과 숙련도까지 알아본 후 자신에게 적합한 눈트임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