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을 둘러보면, 이목구비가 전형적인 미인상이 아니더라도 어딘가 모르게 세련된 느낌을 주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이는 얼굴이 입체적이고 얼굴의 균형이 잘 맞아떨어지기 때문리가. 이러한 느낌을 주기 위해선 코의 모양과 높이, 코의 크기가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뤄야 한다. 

이처럼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호감이 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코성형 잘하는 곳을찾는 이들도 많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이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과 이미지를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얼굴형과 이목구비가 다른 만큼 무조건 높고 오똑하게 코를 수술하면 다른 부위와의 조화가 깨트려 오히려 어색한 인상이 만들어질 수 있다. 

코성형을 원하는 이들 가운데 연예인이나 현재 유행하는 콧대 라인에 맞춰 수술 받길 원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받으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이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경험이 풍부하고 수년간의 다양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이 집도하고, 안전지향적인 시스템의 운영을 하는 코성형 잘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본인의 원래 얼굴라인과 이목구비의 조화를 고려해 맞춤 수술을 이뤄져야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티엘성형외과 최세운 원장은 “각자 코 모양이 모두 다르고, 현재 가지고 있는 코에 관한 콤플렉스를 어떻게 개선하기 원하는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높이와 라인을 맞춤 진단하고 맞춤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