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에는 오랜만에 동창회에 나가면 중고등학교 시절의 모습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화려하게 변신한 친구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학창시절에는 공부하느라 외모에 신경을 쓰지 못하다가 대학 진학이나 사회생활 시작 이후 자기관리에 나서면서 ‘긁지 않은 복권’에서 진짜 댄디가이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취업 이후 일에 치여 바쁘게 20대 후반, 30대를 보내다 보면 댄디한 옆집 오빠가 친근한 옆집 아저씨가 되는 것 역시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바쁘다는 핑계로 푹 퍼져 살다 보니 어느 순간 늘어난 뱃살에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든다는 푸석푸석한 피부까지. 다시 젊은 시절의 ‘미모’를 되찾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체계적인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남성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피부과 등에서도 체계적인 옴므클리닉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병원에서 진행하는 남성관리 프로그램의 경우 제모부터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잡티와 미백 케어, 비만 케어 등 다양한 남성케어를 복합적으로 진행하거나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가운데 제모의 경우 남성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관리 프로그램 중 하나다. 레이저 제모 시술 시 매일매일 번거롭게 면도를 할 필요 없이 턱수염이나 구렛나루를 비롯해 종아리, 겨드랑이, 다리 등도 영구제모가 가능하다. 

피부가 예민해 면도만 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더욱 깔끔한 이미지를 원하는 경우에도 레이저 제모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반면 피부관리는 확실한 비포&애프터로 관리의 효과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분야로 꼽힌다. 레이저치료 등을 이용한 피부관리는 잦은 음주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성인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는 물론 잡티&미백 시술로 동안외모를 되찾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다. 

창원피부과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은 “여성이든 남성이든 자리관리를 잘 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하나의 능력으로 인정받으면서 옴므클리닉을 찾는 남성고객들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다만 남성관리 역시 여성관리와 마찬가지로 개인 맞춤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남성관리와 관련해 풍부한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