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은 첫인상에서 매우 크게 작용하는 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뭉툭하고 넓은 턱끝을 가진 얼굴은 드세 보이고 나이 들어 보여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된다. 

때문에 요즘 같이 첫인상이 중요한 시대, 좀 더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는 시대에 뭉툭하고 넓은 턱끝을 가진 얼굴형은 콤플렉스로 다가올 수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턱끝축소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턱끝수술이란 턱끝 부분의 폭을 좁게 만들어 갸름한 V라인으로 완성해주는 안면윤곽수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턱끝성형은 얼굴뼈를 전체적으로 굴곡 없이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따라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수술 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앞서 강조했듯이 턱끝축소술은 얼굴 뼈를 건드리는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한 진행이 최우선이다. 이를 위해 수술 전 3D CT(전산화단층촬영)로 얼굴뼈, 피부층, 근육층, 신경선의 위치 등을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안전한 진행은 물론 보다 섬세한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턱끝수술은 턱의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세심하게 집도해야 하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게 중요하다. 

또한 턱끝성형 등의 안면윤곽성형은 만족스러운 안면윤곽후기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굴뼈를 수술하는 만큼 안전성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 항상 상주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하는데, 실제로 종종 마취과 전문의 대신 간호사가 마취를 하는 등의 이슈가 있었던 만큼, 이러한 부분을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해봐야 한다. 

따라서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여 수술 전 준비과정부터 후 회복과정까지 1:1 모니터링을 실시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 상담한 전문의가 수술은 물론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안전한 곳인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얼굴은 혈관과 신경이 미세하게 분포한 민감한 부분인 만큼, 턱끝축소술 전 저렴한 턱끝축소술비용 등에 현혹되지 않고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병원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