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근로자의 날부터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과 같이 각종 기념일이 모여있는 가정의 달이다. 지인이나 부모님에게 축하와 고마움을 표하면서 기념일을 챙기고 추억을 만들거나 선물을 주고 받기도 한다.

특히 요즘은 건강식품이나 용돈으로 마음을 표시했던 예전과는 다르게 부모님의 젊음을 되찾아주는 효도 시술이 센스 넘치는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피부탄력이나 노화를 방지해준다는 화장품, 가정용 미용기기들도 다양하게 생겨났지만 원하는 효과를 얻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

최근 공명기술을 통해 16가지의 다양한 파장진동을 동시에 일으켜 세포를 자극하고 대사의 활성화를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코레지(corage) 리프팅’ 장비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코레지는 기존의 일반적인 리프팅 장비와는 달리 발열을 통한 치료가 아니고 균형이 깨진 피부 조직에 인체의 주파수에 주목하여 공명에너지를 전달하는 시술로 복합적인 피부개선이 가능하면서 다른 시술과 병행하면 보다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보여준다는 면에서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코레지와 더불어 대표적인 리프팅으로 꼽히는 페이스 컨투어링 ‘악센트 고주파 리프팅’은 이스라엘의 Alma사의 유니폴라 고주파를 활용한 페이스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수분에 40.68MHz 전기 자기장을 통해 물 분자와 피부 내 조직을 자극하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개선해준다.

또 악센트 고주파 리프팅은 심부볼과 턱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들을 정리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비침습적 리프팅 시술로 빠른 시술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이 안전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 밖에도 PDO, PLLA성분의 실 리프팅들의 장점만 모아 업그레이드한 ‘PCL실리프팅’(여신 리프팅),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를 이용하여 SMAS(근막)층에 작용하는 ‘하이푸V리프팅’의 경우도 탄력을 잃고 무너진 얼굴선과 늘어난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대전 둔산동 더마스터의원 서아름 원장은 “리프팅 시술을 위해 부모님을 모시고 내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리프팅은 처진 피부와 불필요한 라인을 정리하기도 하지만 피부탄력이 점차 떨어지는 20대 후반부터 시술이 가능한데, 성능이 좋은 리프팅 장비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곳에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가져온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