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마찬가지로 외모 또한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는다. 최근 지향하는 외모 트렌드를 보면 정형화된 아름다움보다는 개성 있고 매력적인 외모가 더 큰 호감을 이끌어내어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하거나 트렌드에 맞춘 아름다움을 선호한다.

이는 성형수술이나 시술에도 영향을 미친다. 아름다움에 있어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관심이 많기 마련인데, 최근 여성들이 선호하는 성형 트렌드 중 하나는 입술 성형이다. 눈 성형만큼이나 자주 이용되는 입술 성형은 꽤나 다양하다.

두툼하게 가꿔주는 시술인 입술 필러부터 입꼬리를 올려 웃는 상으로 개선시켜주는 입꼬리 수술 등 다양하다. 입술은 눈매만큼 작은 변화로도 외모개선에 큰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입꼬리가 쳐져있다면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입꼬리를 올려주면 웃는 상으로 변해 더욱 호감가는 인상이 될 수 있다.

입술 성형 중 입꼬리 성형은 어찌보면 간단한 수술로 볼 수 있지만, 무턱대로 수술을 감행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입꼬리 성형 역시 성형수술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가장 알맞은 입꼬리를 예측해야하며,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만일 무조건 수술을 강요하는 곳이라면 좀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해당 수술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신 장비를 보유,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성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뒤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유성형외과 최우경(성형외과 전문의) 원장은 “최근 입술성형 중 입꼬리성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점차 보편화되는 성형수술로 자리잡고 있다. 많은 분들이 입꼬리성형을 가볍게 여기고 있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한다. 

또한 “입꼬리성형은 좌우대칭을 정확하게 체크하고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해야한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을 우선 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원장은 이어 “입꼬리 성형은 더욱 밝은 미소를 심어줄 수 있는 매력적인 성형수술이라 본다. 입꼬리의 처진 정도를 먼저 파악한 뒤 어느 정도 입꼬리를 올려줄지 미리 디자인을 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 후 양쪽의 대칭을 맞추는 섬세한 디자인과 입꼬리를 올려주는 근육의 회전이동을 통해 최종적으로 입꼬리 성형을 완성시킨다”면서 “상당히 섬세한 수술이다 보니 상담부터 집도까지 전문의가 모두 도맡아 진행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