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임플란트는 더 이상 낯선 시술이 아니다. 만 65세 이상 노인의 임플란트 비용 본임 부담금이 50%에서 30%로 확대됨에 따라 임플란트 시술의 수요는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 수요가 늘어났다고 해서 임플란트의 난이도가 낮아진 것은 아니다.임플란트 수요와 비례하여 임플란트 시술 후 잇몸 염증이나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 또한 늘고 있다.

한 번 시술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해도 안전하고 정교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앞니는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이다. 그러나 치아 중에서도 앞쪽에 위치해 있으며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넘어지거나 부딪히면서 앞니가 흔들리거나 빠져버리는 일이 흔히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앞니 임플란트는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인 음식물의 저작과 더불어 심미성을 고려한 임플란트 시술이 중요하다.

또 앞니는 겉면의 뼈가 매우 얇기 때문에 치조골의 흡수가 일어날 수 있다.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치조골의 흡수를 예측하여 픽스처를 식립하는 방향과 위치를 정한 후에 정교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앞니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치과를 선택할 때는 치료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지 않은 신생치과보다는 한 자리에 오랜 기간동안 자리잡고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기간 부담되면 원데이 임플란트 선택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 방법은 임플란트 시술의 시작부터 종결 시 까지 3~6개월 정도의 긴 시간이 소요된다.이에 치아가 없는 상태로 상당한 기간을 기다려야하는 어려움이 뒤따르게 된다.

학교와 직장,대인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에게 말을 하거나 웃을 때 보이는 치아의 빈 공간은 콤플렉스로 여겨지게 된다.

만약 기존 임플란트 시술의 긴 시술 기간이 부담스럽다면 치과를 내원한 당일에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까지 한번에 이루어지는 원데이임플란트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원데이임플란트 시술은 긴 임플란트 시술 기간을 대폭 단축시키는 만큼 의료진의 실력과 의료 장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성남 서울플러스치과 박연준 원장은 “앞니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 의해 시술이 이루어졌을 때 오랜 기간 사용해도 편안하며 자연치아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