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에 비해 지나치게 큰 가슴을 가진 여성들에게 있어 점점 다가오는 여름은 달가운 계절이 아니다. 

무더운 여름날을 달갑게 여기는 이들은 없겠지만, 특히나 가슴이 큰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노출이 많아 상체를 드러내기가 부드럽고 가리기가 힘들어 주변의 시선이 더욱 신경 쓰이기 때문에 달가운 계절이 아닌 것이다.

보통 가슴 크기를 확대하는 수술을 많이 하는 현대사회에서 큰 가슴에 대한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를 보면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가슴이 큰 여성들이 겪는 고통은 생각보다 훨씬 크다고 볼 수 있다.

일단 체형에 비해 너무 큰 가슴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노골적인 시선에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자신감마저 상실하여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가슴 무게로 인해 어깨, 목, 허리가 항상 결리는 등 정신적 고통과 신체적 고통을 동시에 수반하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거대유방증은 빈약한 가슴 볼륨과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노력만으로는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운동이나 식단조절 같은 혹독한 다이어트를 통해 지방을 줄일 수는 있지만 유선조직으로 이루어진 가슴의 크기는 줄일 수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현실적인 대안책은 가슴축소수술 밖에 없다고 볼 수 있다.

가슴축소술은 절개법에 따라 유륜절개 유방축소술, 수직절개 유방축소술, 오자형 유방축소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유륜절개 유방축소수술은 자연스러운 가슴의 형태와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며 출혈이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축소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처진가슴의 정도가 심하다면 불가능할 수 있다.

수직절개 유방축소수술은 별다른 합병증 없이 안전하게 대량 축소가 가능하고, 수술 후 원추형의 좋은 형태를 만들 수 있어 근래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다. 오자형 유방축소수술은 수술 후에 유륜 주위와 그 아래로 ‘오’자와 비슷한 모양이어서 붙여진 방법이다.

이렇게 수술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후기를 얻기 위해서는 가슴의 사이즈와 처진 형태, 흉곽, 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따라서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가슴축소수술은 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따라서 가슴성형비용이 저렴한 곳을 택하기 보다는 충분한 지식과 수술 경험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고 수술 전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 때 수술 후 개인 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