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가진 얼굴을 보면 턱선이 갸름해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페이스라인이 많다.

이는 얼굴 형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진다는 것인데, 실제로 뭉툭하고 넓은 턱끝을 가질 경우 인상이 둔해 보이거나 얼굴이 넓어 보일 수 있어 세련된 느낌을 주기 어렵다. 게다가 나이가 들어 보이는 외모로 보일 수 있다. 

반대로 갸름한 얼굴형은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는 물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되며,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턱끝이 뭉툭하고 넓어 보인다면 안면윤곽성형인 '턱끝축소술'을 통해 갸름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턱끝수술은 말 그대로 뭉툭하고 넓은 턱끝으로 인한 U자형 얼굴을 샤프한 V라인으로 바꿔주는 방법으로, 'T절골술'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T절골술이란 턱뼈의 아랫부분을 T자로 절골하고 좌우측 턱끝뼈를 모아 고정하여 나머지 턱뼈 부분을 부드럽게 연결하여 절제하는 방법이다. 

귀 밑 사각턱이 심한 사각턱 얼굴과 뭉툭하고 넓은 앞턱으로 인해 얼굴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에 적용해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한 턱끝성형은 전신마취 하에 약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입원할 필요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개인마다 다른 턱끝뼈의 모양에 따라 턱끝축소술의 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얼굴 형태부터 정확히 진단한 후에 이에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턱끝수술은 아무래도 다른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얼굴 뼈를 다루는 만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게 바람직하다.

뿐만 아니라 턱끝성형은 턱뼈와 신경선의 위치 등을 사전에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상담 전 3D CT(전산화단층)촬영으로 정밀검사해 얼굴뼈, 피부층, 근육층, 신경선의 위치 등의 연부조직들을 정확하고 정밀하게 분석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이 때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시 중요한 부분이 있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관련해 충분한 설명을 듣는 것이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이와 관련된 내용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명확히 인지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턱끝축소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절대 저렴한 안면윤곽비용만 보고 결정해서는 안된다. 비용에 대한 부담을 조금 낮추려다 평생 고통을 안고 살아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보다 만족감 높은 안면윤곽후기를 위한다면 사전에 여러 방면들을 꼼꼼히 따져본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