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질환은 중년남성에게만 해당될까. 그렇지 않다.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연령과 관계없이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인 남성질환은 바로발기부전, 조루증 등이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자신감 하락, 우울증 등 심리적, 정신적으로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게되고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일상생활에 까지 피해를 줄 수 있다. 

남성질환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지만 아직까지 남의 시선을 신경쓰며 병원 방문을 미루는 이들도 많다. 

대구비뇨기과파파스남성의원김도형원장
대구비뇨기과파파스남성의원김도형원장

대구 비뇨기과 파파스남성의원 김도형 원장은 "비뇨기과 방문을 꺼리고 치료를 미룰수록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고 잃어버린 남성의 자신감을 회복하는게 중요하다"고강조했다.

특히 발기부전은 적극적으로 치료받는게 중요한 만큼 개개인의증상 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발기부전 치료는크게 3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경구용 약을 복용하는 방법과 남성호르몬보충요법, 둘째 발기유발 주사요법과 진공흡입발기요법, 셋째 음경정맥결찰술, 음경동맥재건술, 음경보형물수술 등이다. 

더불어 김도형 원장은 "개개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른데다 민감한 부위에 대한 치료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치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