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톨리눔톡신내성 개선엔 '코어톡스'...시술횟수도 감소
보톨리눔톡신내성 개선엔 '코어톡스'...시술횟수도 감소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9.02.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톨리눔톡신은 주사를 이용해 상대적으로 간단한 시술법과 즉각적인 사이즈 축소 및 주름개선 효과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대표적인 동안시술 중 하나다. 

면접이나 결혼식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거나 동안외모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툴리눔톡신은 근육을 수축하게 만드는 신경신호를 부분적으로 차단해 표정을 지을 때 생기는 얼굴 주름을 막아주는 원리를 갖고 있다. 현재 보툴리눔톡신 성분의 주사제제는 매우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잔주름 제거, 사각턱 축소를 비롯해 다한증 치료에도 주로 사용된다. 간단한 주사시술로 약 10분 이내에 빠르게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다만 보톨리눔톡신 주사 시술의 경우 드물긴 하지만 내성이 생겨 반복 시술 시 효과가 급격히 떨어지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제시하는 적정 시술 간격을 무시하고 시술을 자주 받으면 내성 발생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시술 횟수와는 무관하게 체질에 따라 내성이 발생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보툴리눔톡신의 내성 문제를 개선한 3세대 보툴리눔톡신 제품이 출시되면서 시술의 안전성 및 효율을 더욱 높이고 있다. 

올해 1분기 첫 출시 된 코어톡스는 보툴리눔톡신 단백질에서 유효한 신경독소만 정제해 내성 문제를 줄인 제품으로 기존 보툴리눔톡신에 비해 시술 횟수가 줄어들었다. 또한 1회 주입 용량도 적어서 더욱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다. 

서현역피부과 분당 비타민의원 주기윤 원장은 “보툴리눔톡신 정제과정에서 불필요한 분자 물질이 많이 남아있으면 신체 면역시스템의 공격 타겟이 될 수 있는데, 코어톡스의 경우 정밀한 정제 과정을 통해 유효한 신경독소만 남겨 이러한 문제를 줄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 원장은 또 "코어톡스 역시 일반적일 보톡스제제와 마찬가지로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 용량을 정확한 부위에 주사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세 좋다”고 덧붙엿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