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저렴한 비용을 통해 큰 변화를 주어 드라마틱한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고, 보편화돼 있는 만큼 다른 수술보다 쉽게 결정하고 수술대에 오를 수 있다. 

하지만 그 어느 성형보다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수술 후 결과에 대한 예측 그리고 실력이 필요한 수술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화돼 있어 누구나 잘 할 것이라고 기대하거나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쉽게 재수술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을 지닌 사람이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사실 쌍꺼풀수술은 그 어느 성형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각기 다른 개개인의 눈 상태와 눈 주변 구조물의 관계를 정확히 파악해 수술 후 자리잡게 될 눈 모양까지 정확하게 예측하고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눈매교정은 그 어느 성형수술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개인별 맞춤 진단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눈 상태와 눈 주변 구조물의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사람의 눈은 눈꺼풀 피부 두께와 처짐 정도, 지방량, 눈 뜨는 근육의 힘, 눈과 눈썹 사이 거리, 몽고주름, 눈꼬리의 올라간 정도 등 여러 요인이 매우 복잡하게 관련돼 있기 때문이다. 개인별 얼굴의 특징을 살려주며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예쁜 눈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자연스럽고 예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케이스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수술 자체는 물론 후에 일어날 변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수술 후 주의사항 그리고 발생 가능한 합병증과 부작용까지도 충분히 의견을 나누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고 매우 중요하다.

비씨아이 성형외과 김병철(성형외과전문의) 원장은 “아주 작은, 0.5mm의 미세한 차이가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가져오는 것이 바로 눈매교정이다. 절개눈매교정을 하느냐 비절개눈매교정을 하느냐 등 방법적 문제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부분이 바로 ‘내 눈에 맞는 눈성형 방법’을 정확하게 찾는 것이다. 쉬운 듯 하지만 참 어려운 점이 각기 다른 개개인의 눈 상태와 눈 주변 구조물과의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또 “눈매교정을 비롯한 눈성형을 고려한다면 풍부한 임상경험과 지식은 물론 노하우까지 갖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