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이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여름·겨울방학 시즌에는 성형수술 후 회복하는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인데,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진행되는 성형수술은 단연 눈성형이다.

수험생이나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등 직업이나 나이에 구분없이 눈성형은 흔하게 시행된다. 

국내 성형수술 가운데 가장 많은게 눈성형이다 보니 보편화된 성형이라해도 과언은 아니다. 하지만 눈성형 역시 수술의 일종이라 가볍게 보아서는 안된다. 

눈은 시각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과 동시에 외모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아도 눈매 바꿔도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눈성형은 쌍꺼풀수술로 눈을 더욱 크게 가꿔줄 수 있어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이외에도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눈매교정 등 눈성형은 다양하다. 경우에 따라 한 가지 혹은 두세 가지 눈성형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성형에서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움, 안전함, 얼굴과의 조화다. 최근 성형수술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자연스러움으로 눈성형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눈성형을 다른 사람이 알아챈다면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어서다.

얼굴과의 조화 또한 자연스러움과 밀접하게 관련한다. 눈매 자체가 얼굴과 조화가 되지 않는다면 역시 만족도가 매우 떨어진다. 안전성도 매우 중요한 요소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중요한 만큼 눈 건강을 해치지 않고 부작용 없는 안전한 눈성형은 매우 중요하다.

제이준성형외과 신인수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눈성형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상당히 위험한 생각이다. 눈성형은 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잘못된 수술로 인해 눈에 영향을 끼치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 원장은 "면적상으로 얼굴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율은 낮지만 쌍꺼풀수술, 앞트임, 뒤트임 등 모든 눈성형을 통틀어 세밀하고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눈성형은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해당 의료진이 눈성형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지, 수술법은 안전하게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하며 1:1맞춤상당을 받은 뒤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눈성형 문의 가운데 매몰법 즉, 자연유착에 대한 내용이 가장 많다. 기존 매몰법처럼 실에만 의존하기 보다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이 최근 추세"라면서 "이 방식은 자연스러우면서 잘 풀리지 않아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한다. 

또한 "트임법은 답답해 보이는 눈의 크기를 교정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쌍꺼풀수술과 병행하면 이상적인 눈을 가질 수 있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