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스펙이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외모에 대한 중요성은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 쁘띠성형 등으로 만족스러운 외모로 탈바꿈하고자 하지만 사람의 첫인상을 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예쁜 치아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하얗고 고른 치아는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인상과 깔끔한 이미지로 비추어질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이나 사회생활, 대인관계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 때문에 치과에 방문해 치아미백 시술에 대해 문의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치아미백 시술은 취업이나 사회생활, 소개팅, 결혼 등 단기간에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효과를 안겨줄 수 있다.

치아미백 시술은 칫솔질이나 스케일링만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변색된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치아를 원래의 색, 혹은 원래의 색보다 밝게 만드는 시술로 다른 치과 시술과 달리 치아에 전혀 손상이 없으며 특별한 통증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이와 비슷한 시술로 라미네이트가 있는데 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 삭제가 필요한 시술이다. 라미네이트는 최소량이긴 하지만, 치아 삭제가 필요한 시술인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피부 톤, 치아 상태 등을 고려해 미백 과정을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진행하여야 자연스러운 효과로 인해 만족도가 높은 치아 미백 시술의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 

치과에서는 자가 미백에서 쓰이는 농도보다 좀 더 높은 고 농도의 미백제와 특수 광선을 부가적으로 이용해 미백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때 전문 의료진의 승인받은 미백제를 사용하는 치과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승인받은 미백제를 사용하여야 부작용과 시린 증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미백 시술은 한 번 진행한 뒤에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꾸준한 몇 번의 치료와 철저한 사후관리가 중요한 시술이다. 사후 관리 없이 평소와 같은 생활을 유지한다면 쉽게 치아는 다시 변색될 수 있으니 꼼꼼히 사후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치아미백 시술 이후에는 착색이 쉬운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고, 금연하는 것이 좋다. 

대전 조이치과 이채영 원장은 "치아미백과 라미네이트 중 고민을 하고 있다면 치아 표면이 충치 등으로 고르지 못하다면 라미네이트를, 단순 변색된 치아라면 치아미백 시술을 권고한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치아 살리기 위주의 치료이다"면서 "개인의 구강상태를 면밀히 파악해 가장 적합한 시술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