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이 1월 9일(수)부터 14일간 2019년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신규 참여 기관을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급성기 병원으로 과거 3년 이상의 입원 환자 진료 실적이 있는 기관 △진료(처방)내역에 대한 입원일자별 자료제출이 가능한 기관 △의무기록실이 설치되어 있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에 의한 질병분류코딩이 되어 코딩자료 제출이 가능한 기관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단 상급종합병원 및 보훈병원·아동병원‧재활병원 등 특수진료기관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참여 신청서와 시범사업 참여기관 운영현황 통보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웹메일로 1월 22일(화)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향후, 신청 기관의 시범사업 참여 여부는 시범기관선정위원회 논의를 거쳐 2월 중순까지 선정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준비과정을 거쳐 2020년 1월 부터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설명회를 8일 오후 2시 연세 세브란스빌딩 회의실에서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시범사업 참여기관 공모에 앞서 신포괄수가 참여 준비사항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신포괄수가 모형 및 제도안내 △시범사업 참여 준비사항 △시범사업 참여방법 및 선정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