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가 되면서 외모를 가꾸려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추운 겨울철 성형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눈, 코성형 관련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눈, 코수술은 가장 기본적인 성형수술로 인식돼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그만큼 부작용 사례 또한 적지 않아 성형수술 전 병원선택에 주의를 요한다.

눈성형은 얼굴 인상을 좌우하고 작은 변화로도 전반적인 이미지 개선이 가능해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눈은 피부, 근육, 지방 등의 다양한 조직으로 복잡하게 구성돼 있으며 사람마다 각기 모양이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 방법을 결정해 진행할 것을 권하고 있다. 

코성형 역시 예외는 아니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해 사람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로서 모양에 따라 세련된 인상을 주기도 촌스러운 인상을 주기도 한다. 

자신이 생각한 모양만 고집하기 보다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콧대의 높이 뿐만 아니라 이마, 뺨, 입 등 주변 부위와의 비율, 각도, 길이, 폭 등을 충분히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을 결정한 후에 진행해야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대전 스타성형외과 주훈성 원장은 "코성형은 심미성을 높이는 동시에 코가 얼굴 전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진행돼야 한다. 이에 수술에 앞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개인의 얼굴에 최적화된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주 원장은 이어 "모든 성형수술 전 특히 고려해야 할 점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다. 성형수술 경력이 풍부하고 성형외과전문의 면허를 가진 의료진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과 수술 집도를 받아야 한다"고 권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