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 보다 '아름답고 젊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시대이다. 실제로 원래 나이 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이 대세를 이루면서 적극적으로 외모관리를 하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사람의 인상을 좋고 나쁘게 만드는데 중요한 작용을 하는 부위 중 하나는 바로 입꼬리 모양이다.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간 경우에는 밝은 인상, 호감형 인상을 나타내는 반면, 처진 입꼬리는 불만 있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나타낸다.

이처럼 평소 자신의 처진 입꼬리로 고민이라면 입꼬리 올리는 방법인 '입꼬리수술'을 주목할 만하다. 입꼬리성형은 처진 입꼬리를 부드럽게 올려주는 수술을 말한다.

실제로 입꼬리교정은 비호감인 인상으로 고민하거나 취업이나 면접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 입꼬리가 처져서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미소가 필수적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 자연스러운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입꼬리수술은 입꼬리 삼각형 모양 피부의 경계를 따라 절제해 입꼬리를 당기는 근육을 약화시킨 다음 입꼬리 양끝의 피부와 근육&지방을 재배치한 다음 입꼬리를 외상방으로 올린다. 그리고 여분의 피부를 절제하고 봉합해 마무리하는 순서를 거친다.

또한 국소/수면마취로 진행되며 수술시간 약 30분이며 회복기간은 1주일 정도다. 이때 입꼬리성형의 관건은 수술 후 관리방법에 달려있다. 

[입꼬리 수술 후 주의사항]
●약 2~3일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처방약을 복용한다.
●약간의 붓기와 멍이 있을 수 있다.
●약 2~3개월은 붉은 기운이 있을 수 있다.
●약 2~3개월은 수술 부위에 과도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삼간다.
●4주간은 금주/금연한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입꼬리교정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신의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디자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게 가장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열쇠"라고 조언했다.

한편 임 원장은 입꼬리성형 후 개인의 상태에 따라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