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토아클리닉 네트워크와 홀딩스가 주관한 제1회 'Asian Dermatology & Cosmetic Beauty Forum'이 12월 15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포럼에는 타토아클리닉 원주점을 비롯해 중국 의료진 20여명과 국내외 의료진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 세미나 및 핸즈온 워크숍이 진행됐다. 

타토아클리닉 원주점 김일우 원장, 신사점 김남훈 원장은 최근 연구와 임상을 진행한 리프팅, 필러 시술을 강연했으며, 명동점 최동준 원장은 환자 시술에 대한 노하우 및 진료시스템의 구조 및 방향 등에 대해 강연했다. 

원주점 조준상 원장은 풀페이스 필러 및 임상 경험에 관한 결과 발표에서 중국의료진과의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어진 핸즈온 워크샵에서는 타토아클리닉 네트워크 소속 10여명의 의료진이 필러, 리프팅, 보톡스 등 선진화된 국내의 시술을 라이브로 중계해 이번 포럼의 퀄리티를 드높였다는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세미나 좌장인 원주점 김일우 원장은 "금번 세미나를 통해 중국의료진과 타토아클리닉의 의학적 교류가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중국을 비롯해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으로의 교류를 확대하면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Asian Dermatology & Cosmetic Beauty Forum'이 될 것을 다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