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과 바이오치료제의 성분 분석에 최적화된 최신 질량분석기가 출시된다.

세계적인 과학회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2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18 질량분석학회(KSMS) 여름정기학술대회(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질량분석기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일 신제품은 생명과학, 제약, 식품 안전과 인증, 환경 분석 및 법의학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기기들이다.

이번 출시될 질량분석기 중 하나인 Thermo Scientific Q Exactive UHMR Quadrupole[사진]은 구조 생물학자와 생물약제학 과학자들이 단백질 구조와 단백질 간의 상호 작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Thermo Scientific TSQ Fortis Triple Quadrupole은 식품과 환경 분야에서 대량의 검사가 필요할 때, Thermo Scientific Orbitrap ID-X Tribrid는 정보의 자동포착과 효율적인 식별을 가능케 해 준다. 

윤상화 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감도, 속도 및 정확성이 뛰어난데다 사용법도 쉬워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회사는 질량분석학회를 후원하는 기업 행사의 일환으로 22일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최신 분석 정보를 공유하는 유저미팅을, 23일에는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스폰서링 세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