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 지금이나 동안을 추구하는 욕구는 다를 바 없다. 동안은 본래 나이대보다 어려보이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주름이나 피부톤 등이 동안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눈 밑 지방과 다크써클 유무에 따라 판단되기도 한다.

눈 밑 지방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나타나는데, 눈 밑 지방이 처지거나 평균보다 과할 경우 노안으로 비춰지기 십상이다. 다크써클 또한 예외는 아니다. 다크써클은 피곤하고 지쳐보이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노안으로 비춰질 수 있다.

눈 밑 피부는 안면의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예민해 노화 증상이 빨리 나타나는 경향을 보인다. 눈밑 문제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밑 지방이 튀어나오거나, 눈밑 처짐 또는 눈밑 주름 등이 있는데 눈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직접 개선시키는 어렵다. 때문에 이같은 현상이 발생해 노안으로 비춰진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이노성형외과 권인오 대표원장은 “눈 밑은 안면에서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얼굴 면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더라도 눈 밑 지방이 발생하거나 다크써클이 발생하면 인상이 바뀔 수 있다”면서 “다크써클은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눈밑 노화로 인해 눈밑 지방이 돌출될 수 있다. 이 같은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으며, 이 수술은 동안을 추구하는 이 시대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대로 눈 밑이 꺼져 보일 경우 지방을 다른 부위의 지방을 채워줌으로써 어두워 보이는 눈 밑을 가꿔준다. 이 경우 눈 밑을 밝게 개선시켜 노안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권인오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은 수술시간도 짧고 회복이 빨라 휴가철이나 방학기간에 많이 이용한다. 또한 수술 후 재발을 막을 수 있어 한 번의 수술로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복잡한 눈 밑 구조를 다뤄야하는 수술이므로 이 수술에 대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은 뒤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