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는 대학생들이 얼마 남지 않은 개강 준비에 분주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많은 학생들은 여름방학이라는 공백기간 동안 변화된 자신의 얼굴이나 몸매를 개학시기에 뽐내고 싶어하는데,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은 사회에서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아낌없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모습이다.

저마다 원하는 모습을 꿈꾸며 성형수술을 고려해보지만 비용적인 면과 긴 회복기간으로 인해 부담을 느껴 주저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과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짧은 시간에 콤플렉스 개선이 가능한 보툴리눔독소 시술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톨리눔독소 시술이란 보툴리눔이라는 신경 독소를 정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약화시키는 원리를 이용한다. 주로 사각 턱의 원인인 저작근의 힘과 부피를 완화시켜 얼굴 전체 라인을 갸름하게 해주는 사각턱 보툴리눔톡신과 종아리 근육을 축소시켜 각선미를 살려주는 종아리 보툴리눔톡신, 목 선을 살려주는 승모근 보툴리눔톡신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원하는 라인을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면서도 대중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는 보툴리눔톡신 시술은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없고 시술 전과 후에 특별한 준비도 필요 없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작은 얼굴과 같은 변화를 주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별 지장없이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보톡스 제품으로는 제조국이나 지속기간에 따라 구분이 되는데 국산 '메디톡신' '보툴렉스', 독일산 '제오민'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채움과올림클리닉의원(강남역) 홍수원 원장은 "보툴리눔톡신 시술이 보편화되면서 사각 턱 뿐만 아니라 미간, 이마, 눈가주름의 개선을 호소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보툴리눔톡신 시술은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해 정품 정량의 기준에 따라야 붓기, 멍 등의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