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여름날씨가 이어지면서 일찌감치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오랜 기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의 휴가 계획 대부분은 여행이지만 시간이 없어 미뤘던 치과 치료를 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대부분의 치과 진료는 치료에 많은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휴가에 맞춰 치료를 시작하려는 것이다.

여름철 임플란트 환자 수가 점점 증가하는 반면 성급한 임플란트 시술로 인해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 또한 많아지는 이유다. 이럴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시술 과정에서 문제를 찾아볼 수 있다.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경기도 서울플러스치과(모란역) 남일우원장과의 질의를 통해 알아보았다.


◆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은?

임플란트라면 노년층이 주로 받는 치과 시술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충치나 치아에 가해진 충격 등으로 인해 빠지거나 흔들리는 치아를 시술하는 이들이 늘면서 임플란트 시술 연령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의 기능을 대신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도 자연치아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때문에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임플란트는 다양한 치과 시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시술에 속하는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부터 시술받는게 중요하다.

또한 협진을 통해 진료를 진행하는 치과를 선택한다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 긴 임플란트 시술 기간을 줄이는 방법은?

기존의 치아를 뺀 상태로 상당기간 기다렸다가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법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경우 발치부터 식립까지 하루에 진행되는 원데이임플란트를 진행하면 상실된 치아로 인해 겪을 수 있는 치아 기능적, 심미적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임플란트 시술 방법 선택시에는 시술에 앞서 3D-CT와 X-RAY 등의 장비를 사용한 정밀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임플란트 방법이 적합한지 살펴봐야 한다.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치아결손. 결손된 치아를 대신하는 임플란트를 오랜 기간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질기거나 단단한 음식 섭취는 지양하고 흡연과 음주는 줄이는게 도움이 된다.

또한 치과를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 및 방문상담을 통해 의료진의 실력과 우수한 장비 여부, 안전성 등 여러 부분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치과를 선택하는게 임플란트 시술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