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수술 비용 국산제품 이용시 42% 저렴"
"로봇수술 비용 국산제품 이용시 42% 저렴"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8.03.1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로봇수술시스템 레보아이 출시
레보아이의 컨트롤콘솔(왼쪽)과 오포레이션카트(미래컴퍼니 제공)
레보아이의 컨트롤콘솔(왼쪽)과 오포레이션카트(미래컴퍼니 제공)

기존 로봇수술시스템의 1회 수술 비용 보다 크게 저렴한 국산 로봇수술시스템이 출시됐다.

미래컴퍼니(대표 김준홍)는 14일 그랜드워커힐 호텔비스타홀에서 자체 개발한 복강경로봇수술시스템 레보아이(Revo-i) 출시 행사를 가졌다.

레보아이는 미래컴퍼니가 2007년부터 독자기술로 개발해 왔으며 임상시험에서 안전성, 유효성, 성능 그리고 편의성을 검증받았다.

본 행사에 앞서 열린 미디어세션에서 회사측은 단순히 시스템과 소모품을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로보틱 서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병원 마다 로봇수술의 니즈(needs)를 파악해 차별화 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판매 후에도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구매 병원의 레보아이 수술 건수를 극대화하고 회사와 병원 그리고 환자까지 모두 만족시키겠다는 것이다.

회사측은 "병원과 환자 모두 가격이 중요한 만큼 로봇수술 1회당 비용을 경쟁사에 비해 약 42% 절감할 수 있는 장비가격, 유지보수비용, 소모품 비용의 통합가격을 합친 비용구조를 각 병원의 상황에 맞게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 행사에서는 사용자 교육을 위해 레보 심(Revo-Sim)이라는 가상 트레이닝 시뮬레이터도 공개됐다. 이 시뮬레이터는 기본적인 동작 연습 모듈 뿐만 아니라 장기의 3D 모델링을 통해 실제 수술을 연습할 수 있는 모듈까지 탑재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