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비만과 다이어트는 숙명과도 같다. 불과 1세기 전 끼니를 걱정해야 했던 인류는 역사상 유례없는 칼로리의 홍수 속에서 비만과 싸우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비만이 문제가 되는 것은 비단 건강상의 문제만은 아니다. 게으르고 자기관리가 안 된다는 비만인들에게 대한 고정관념이 사회생활 곳곳에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처럼 비만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만치료를 위한 약, 보조식품, 다이어트요법, 운동기구 등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활동량이 부족한 라이프 스타일 탓에 실제로 비만인 사람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비만에서 탈출해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반복해왔지만,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거나 다시 살이 찌는 악순환 속에 있다면 비만클리닉 등 비만치료 전문 프로그램을 고려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피부과 등에서 운영하는 비만클리닉에서 진행되는 비만시술의 경우 비만 수술과는 달리 절개 및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후 멍과 붓기 등의 거의 없어 시술 후에도 겉으로 거의 티가 나지 않아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할 수 있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시술 후 단기간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비만치료로도 적합하다.

의정부피부과 메이드림의원 정재호 대표원장은 “비만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단기간에 지방 분해 및 배출을 도와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 개선,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비만치료법”이라며 “비만시술의 경우 지방분해주사, 카복시, 매직주사, HPL, 메조테라피 등으로 시술종류가 다양한 만큼 의료진과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비만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비만시술은 비수술적 비만치료법으로 상대적으로 안전한 치료법에 속하지만, 일부의 경우 시술 후 붓기나 어지러움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시술 전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종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의 노하우와 숙련도 등에 따라 시술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술 비용뿐 아니라 담당 의료진이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등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