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면서 지난해 입었던 옷들을 꺼내 입으려다 화들짝 놀란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특히, 겨우내 두꺼운 외투로 몸매를 가리고 다니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몸 여기저기에 군살이 붙어 봄철 얇은 옷을 입으려면 영 스타일이 살지 않는다고 불평인 사람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사실 몸매는 어느 한 순간에 망가지는 것이 아니라 나태한 생활습관과 과식, 폭식, 야식하는 식습관이 하루 이틀 쌓이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무너지는 경우가 더 많다. 특히 엉덩이나 허벅지, 복부, 팔뚝 등 지방이 쌓이기 쉬운 부위의 경우 어느 정도 체중감량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매끈하게 정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는 비수술적인 비만치료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수술적 비만치료는 말 그대로 위절제술 등 수술적인 방법 대신 주사나 레이저 등 시술을 통해 비만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카복시, 지방분해주사, HPL, 고주파 시술 등이 이에 해당한다.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시행되는 비수술적 비만치료 중 하나인 카복시는 셀룰라이트가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나 신체의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CO2 가스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시술 부위에 주입된 가스의 볼륨으로 인해 직접적인 지방분해 효과가 있고, 혈액으로부터 산호 유출로 인해 국소적인 유산소 운동의 효과가 있어 부분비만 및 체형관리에 효과적이다.

군살을 제거하고 매끈한 바디라인을 완성하고 싶다면 복부, 팔, 다리 등 특정 부위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 역시 효과적이다. 지방분해주사는 말 그대로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을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직접 주사해 지방을 녹여 배출하게 하는 방법으로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 빠지지 않는 살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색소침착 및 부종 등의 부작용에 유의해야 한다.

명동피부과 단아클리닉 이은지 대표원장은 “비수술적 비만치료는 체중감량과 더불어 특정 부위에 집중된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매끈한 몸매 라인을 완성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적인 부담을 줄이면서도 간단한 시술만으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다만, 비만치료의 경우 개개인의 건강상태나 비만의 정도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 맞춤형으로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시술 경험이 풍부한 비만클리닉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비수술적 비만치료는 안전하면서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비만치료의 경우 어디까지나 다이어트와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를 위한 보조적인 방법인 만큼, 시술과 함께 운동과 식이요법, 생활습관 개선 등을 병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