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겨울 바람이 그치고 새싹이 피는 봄이 다가오면서 웨딩 시즌을 맞아 필러, 보톡스 등 쉽고 빠르게 동안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특히 최근에는 평균 결혼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쁘띠성형 중에서도 꺼지고 패인 부위에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 시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필러는 크게 6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기간을 보이는 히알루론산 필러와 3년에서 5년 정도의 유지기간을 보이는 반영구 필러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잦은 필러 시술에 번거로움, 부담감 등을 이유로 반영구필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반영구필러는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처럼 다양한 제품이 있어 제품에 따라 유지기간, 적합한 시술 부위 등의 특징이 조금씩 다르므로 내가 원하는 조건과 적합한 필러를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대표원장은 "반영구필러는 시술 후 멍, 붓기, 울퉁불퉁함, 푸르스름한 현상 등의 부작용이 생겼을 때 주입한 필러를 제거하기 어려워 시술을 받기 전부터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과의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일부 병원에서는 특정 필러제품의 사용을 고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자신의 피부타입, 시술 부위, 원하는 유지기간 등의 조건이 다를 수 있어 시술 후의 만족도가 낮다" 며 "따라서 시술 전에는 시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이 다양한 필러에 대한 시술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 가졌는지,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이미지를 고려한 맞춤형 디자인 시술을 진행하는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