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는 일은 이제 비교적 흔한 일이 됐다. 과거에는 ‘큰 결정’으로 인식됐지만, 요즘에 이르러서는 외모 자신감을 높이고 자기 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둥글고 평범한 인상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도시적인 외모로 거듭나려는 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상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코’에 변화 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자신의 얼굴과 분위기에 맞는 코를 가지기 위해 코성형을 선택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는 상황이다. 적당한 높이와 각도는 물론, 코끝까지 조화롭게 교정함으로써 확실한 이미지 변신을 꾀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자신의 얼굴 밸런스에 맞는 코성형을 받아 외모의 자신감을 높이고,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콤플렉스 없는 당당함을 얻은 사례가 적지 않다.

이에 많은 성형 전문가들은 신중하지 못한 성형으로 인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보다는, 본래 자신의 미모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코성형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와 관련해, 요 근래 자연스럽게 코의 외형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코성형’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메스를 이용해 절개를 진행하지 않고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인정 받고 있는 중이다.

한방코성형은 피부 절개 및 보형물 삽입이 이뤄지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일명 ‘안전하게 예뻐질 수 있는 수술’로 불리기도 한다. 코재건 수술에 적격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고, 보형물의 비치는 정도나 들린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보형물을 굳이 제거하지 않고도 교정할 수 있다는 특장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코의 국소 부위로 인식되는 경혈 및 피부층, 비중격을 매선침으로 자침함으로써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자가조직이 증식되는 것을 유도해 보다 자연스러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한방코성형은 보형물 삽입을 통한 똑같은 모습의 단면적 모습이 아닌, 환자 개개인의 코 상태를 고려한 복합적인 시침으로 유형별 맞춤 성형이 실시된다.

한방코성형은 매선침으로 코의 모양을 잡은 이후, 시침에 따른 세포 자극으로 코의 모양을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코재건 수술에 있어서는 재건침과 골막증식침 시술이 적용되며, 유착된 부분에 재건침을 사용해 조직의 증식을 유도한 뒤 골막증식침 코성형으로 코끝까지 밸런스를 맞춰 진행한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일반적인 휜코교정이나 매부리코성형, 콧볼축소는 물론 코재건 수술에도 가시적인 효과가 크다. 자가조직을 활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히지만,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중한 의료진 선택이 선행될 필요가 있다. 한층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완성하고 싶다면, 긍정적으로 고민해보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언급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