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다’는 말보다는 ‘어려 보인다’는 말이 칭찬으로 자리 잡은 요즘,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 선택 시 가격, 후기 등에만 너무 초점이 맞춰 있다 보니 진짜 중요한 정보는 놓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알고 있는 녹는 실 리프팅은 종류에 따라 크게 PDO, PLLA, PCL로 분류되며 이 중 어떤 실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효과와 지속 시간은 다르게 나타난다. PDO는 의료 봉합사의 한 종류로 안전하고 이물감이 적지만 그만큼 효과가 6개월 정도로 오래 가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PLLA와 PCL은 PDO보다 강도가 높기 때문에 탄력뿐만 아니라 유지 기간도 3배 정도 길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PLLA는 고가의 스컬트라 필러를 의료용 실로 시술화시킨 획기적인 시술로, 삽입 후 피부 자체에 콜라겐을 생성해 주름 개선, 탄력 개선, 피부 재생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짐으로 인해 전보다 얼굴이 커지는 느낌을 받거나 팔자주름과 함께 입가 잔주름까지 해결하고플 때, 무너진 얼굴선을 정리하는 것과 동시에 피부 톤까지 개선시키고 싶을 때, PLLA 실리프팅을 선택하면 복합적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쁘띠 성형 쁨 클리닉 의원 한용운 원장은 “얼굴의 형태와 굴곡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방 양, 피부 두께, 고민 부위에 따라 실의 개수와 종류는 달라진다. 더 나아가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 실리프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보톡스, 필러, 리프팅 레이저까지 병행하게 되면 효과는 더욱 배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리프팅 선택 시 합리적인 가격도 중요하지만 실의 종류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녹는 실이라 하더라도 인체에 이물질을 삽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식약처 및 FDA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아야 지속 기간을 높이고 시술 시 멍과 통증을 줄일 수 있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