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녹십자가 2018년 정초에 사명을 GC로 바꾸고 새 출발한다. GC 명칭은 녹십자홀딩스와 산하 가족사(자회사, 손자회사 등)에 일괄 적용된다.

GC(녹십자홀딩스)는 2일 경기 용인 본사에서 허일섭 회장을 비롯한 가족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무식을 갖고 새 CI를 선포했다.

새 CI에 담긴 의미에 대해 GC는 "기존 영문명의 이니셜 조합 외에도 위대한 헌신과 도전을 통해 위대한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Great Commitment, Great Challenge, Great Company'의 약어"라고 설명했다.

녹십자홀딩스 이름은 국문과 영문 모두 GC로 변경됐다. 산하 가족사의 국문 명칭은 기존 '녹십자' 브랜드 자산을 활용해 GC와 녹십자를 병기하기로 했다. 

영문 사명은 기존 Green Cross가 GC로 대체된다. 이에 따라 주력 사업회사인 녹십자는 앞으로 국문과 영문 사명이 각각 GC녹십자, GC Pharma로 표기된다.

허일섭 GC회장은 이번 CI 변경에 대해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정체성을 재확인한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새 사명과 함께 심벌마크도 변경됐다.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빨간색 십자와 '건강'과 '번영'을 상징하는 녹색 십자가 만나 '건강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한다는 회사의 비전을 내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