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피부를 손으로 긁는 아이에게 아무리 긁지 말라고 설명해도 말을 듣지 않아 발을 동동 구르는 부모가 많다. 바로 아토피 때문이다. 아무리 약을 먹고 아토피에 좋다는 로션을 듬뿍 발라봐도 좀처럼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아이는 아이대로, 부모는 부모대로 괴롭다.

여기에 겨울철 건조하고 찬 바람이 더해지면서 아토피 증세가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토피는 아동기 유병률이 높고 치료가 어려울뿐더러 삶을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으로 조기치료가 중요한 질환 중 하나이다.

스마트페이스한의원(강남구 역삼동) 신성엽 원장은 "아동기에 발병한 아토피를 방치할 경우 아토피가 성인기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 문제만을 바로잡으려 할 경우 아토피가 낫지 않거나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체 내부적 문제를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아이들의 하루를 괴롭게 만드는 소아아토피. 그렇다면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스마트페이스한의원 신원장과의 질의 응답을 통해 알아보았다.

Q1. 소아아토피, 유전이 원인입니까?
아토피의 원인은 크게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신체 내부적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유전적 요인이란 부모가 아토피피부염을 가지고 있다면 자녀 또한 아토피를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환경적 요인은 건축자재나 페인트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등으로 인해 오염된 공기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아토피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체 내부적 요인은 몸의 구조적 체계에서 신경과 내분비 계통 대사이상이나 림프계 흐름, 순환 등의 흐름이 저하되었을 때 체내기관 및 피부세포가 자연치유능력이 떨어져 아토피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아토피 치료 또한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문제와 함께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신체 내부적 순환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Q2. 피부세포의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토피에 좋다는 로션을 바르거나 약물을 먹어도 증상완화는 그때뿐이고, 증상이 계속해서 진행되거나 재발하는 이유는 신체 내부의 순환장애를 바로잡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소아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성인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신체가 해독과 순환, 재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구조적인 순환 연결고리를 재구성하여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자가치유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더욱 괴로운 아토피 피부염. 소아아토피 한의원인 스마트페이스한의원은 신체 내부적 순환문제를 바로잡는 통합피부치료프로그램으로 피부의 기열 순환을 방해하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고 만성적인 피부 질환인 아토피를 치료하고 있다.

나아가 허브한방외용제인 SAF(피부재생물질)를 피부에 직접 도포하여 부종과 어혈로 인해 드러난 모세혈관을 치료하고 깨끗하고 맑은 새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는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아토피피부염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 속부터 들여다봐야 할 것이다.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