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장에 정형외과 박종훈 교수
고대안암병원장에 정형외과 박종훈 교수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7.12.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에 성형외과 한승규, 안산에 소아청소년과 최병민 교수 
박종훈 안암병원장
한승규 구로병원장
최병민 안산병원장

[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의 산하 3개 병원장이 결정됐다.

안암병원장에는 박종훈(54세, 정형외과)교수가, 구로병원장에 한승규(57세, 성형외과)교수, 안산병원장에 최병민(56세, 소아청소년과)교수가 임명됐다.

박종훈 안암병원장은 고려대의대를 졸업하고, 울산대에서 생화학 석박사를 마쳤다. 정형외과 근골격계 종양을 전공했으며, 안암병원 적정질관리위원장, 진료부원장, 의료원 대외협력실장, 의무기획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 국방부 정공사상심의위원 및 의무자문관, 한국원자력의학원 이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 이사장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쳤으며, 대한수혈대체학회 정책이사를 맡고 있다.

한승규 구로병원장은 고려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고려대의대 성형외과 주임교수와 성형외과 과장, 진료부원장,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의학연구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창상학회 회장,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당뇨발학회 부회장(차기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미국창상학회, 유럽당뇨발연구회 등 국제 학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병민 안산병원장은 고려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마쳤다. 2006년 미국 뉴욕주립대학(SUNY) Stonybrook에서 교환교수를 지냈으며, 고려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장,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등의 주요 보직을 담당했다. 현재 대한소아학회 보험이사, 대한주산의학회 부회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환자분류체계 검토위원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