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연휴가 지난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연초에 했던 결심을 다시 꺼내 드는 경우다.

수원에 거주중인 20대 여성 A씨. A씨는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해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차고 땀이나 고민이다. 이에 남들이 효과를 봤다는 원푸드 다이어트부터 황제 다이어트, 간헐적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반년가량 시도하고 있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해 고민이다.

이처럼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해도 좀처럼 살을 빼지 못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다이어트가 작심삼일로 끝났을 가능성도 있지만 자신의 신체 상태와 체질은 알지 못한 채 무리한 운동과 식단조절을 강행했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작심삼일로 끝내지 않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수원 다이어트 치료를 오래 동안 진료 해온 아름다울수한의원 전영세원장의 설명을 들어보았다.

다이어트, 체질을 알면 쉬워진다!
다이어트가 작심삼일로 끝나는 대표적인 원인은 무리한 식단조절과 운동에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와 운동량은 알지 못한 채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다이어트를 중도 포기할 가능성이 높으며 살이 빠지더라도 다시 체중이 느는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체질감별을 통해 자신의 체질에 맞는 한방다이어트 방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자신의 체질과 신체 특성에 맞는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할 경우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감량에 높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요 까지 잡아야 진짜 다이어트지!
비만치료가 끝난 후 약 한 달 간은 회복기간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해서 다이어트 한약 복용을 중단하고 이전의 생활습관으로 되돌아 간다면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요요방지환을 드시면서 식사량을 조금씩 늘려주면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전원장은 "체질에 따른 건강한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비만치료가 끝난 후에도 몸무게를 유기하기 위해선 요요 방지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