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주는 갸름한 V라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때문에 무턱이나 사각턱을 가진 사람들이 턱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한데, 특히 무턱인 사람들의 경우 무뚝뚝해 보이거나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 턱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다.

이런 경우 즉각적인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 시술이 도움 될 수 있다. 무턱 필러는 턱의 길이가 짧고 볼륨이 빈약하거나, 턱의 경계가 불분명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전체적으로 얼굴이 짧아 보이거나 동글동글한 얼굴형이라면 무턱 필러 시술 후 갸름한 얼굴 윤곽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필러와 사각턱 보톡스를 함께 시술한다면 더욱 갸름한 턱 선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볼살, 턱살이 너무 많아 턱 라인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는 윤곽주사 시술로 이중턱을 제거할 수 있으며, 늘어진 턱살이 고민인 경우엔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여 매끄럽고 갸름한 얼굴윤곽을 완성할 수 있다.

무턱필러 시술시간은 약 5~10분 정도이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시술 부위에 약간의 멍이나 붓기는 있을 수 있으나 수일 내로 회복된다. 주의사항으로는 시술 부위를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누르는 등의 행동은 모양 변형이 될 수 있어 피하도록 한다.

안산 미드림의원 양청훈 원장은 “필러는 무턱 뿐만 아니라 낮은 코, 이마, 팔자주름, 볼 등 전체적인 부위에 시술 가능하며 즉각적인 볼륨으로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며, “아주 간단한 시술이지만 개개인마다 적용되는 시술 방법, 사용되는 제품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 진행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말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