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사무총장 이동욱)가 21일 발대식에 불참한 추무진 회장에게 사과와 해명을 요구했다.

비대위는 24일 성명서를 통해 "의협 비대위 발대식에 축사를 맡아야 할 회장이 불참하고 간 곳이 문재인 케어를 설명하는 자리였다는 사실에 충격과 배신감을 느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는 문재인 케어 비급여 전면 급여화 정책 결사반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를 위해 과반수 이상의 대의원의 추 회장에 대한 불신임 찬성으로 해당 문제에 대한 협상과 투쟁의 전권을 위임받아 탄생했으며, 21일 출범식을 가졌다.

비대위는 추 회장의 이같은 행보에 대해 "문재인 케어 반대, 한의사 현대의료기 사용 저지를 위한 단식쇼까지 했음에도 해당 문제 저지를 위한 비대위 발대식은 회장으로서의 책무를 저버리고 불참하는 앞뒤가 맞지 않는 행보"라며 비난했다.

그러면서 비대위는 추 회장에 대한 사과와 해명의 요구와 함께 복지부에도 "13만 의사들의 대의기관인 대의원총회로부터 투쟁과 협상의 전권을 부여받은게 비대위"라며 "의사회원의 분란과 혼선을 시도하고 부적절 비급여 전면 급여화 정책으로 발생하는 모든 파행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