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혁신신약연구개발 컨설팅 시범사업
복지부 혁신신약연구개발 컨설팅 시범사업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7.10.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육성 및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혁신 신약 연구개발(R&D) 컨설팅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련 9개 기관 추천을 받은 신약연구개발 자문위원단이 연구자에게 전주기(후보물질 개발~전임상․임상)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관련 기관은 총괄을 담당하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을 비롯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R&D), 대한약학회(기초연구), 대구경북․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신약개발지원센터(후보물질 최적화), 항암신약개발사업단(항암제), 대한임상약리학회(임상),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임상), 한국제약바이오협회(실용화 연계 등) 등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신규성․혁신성을 갖춘 신약개발 과제라면 현재 연구개발 단계나 그동안의 연구 성과에 관계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연구기간 단축, 개발 성공률 제고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신청 기간은 10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12월 중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은 과제 연구자가 자문위원단에게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자문위원단이 과제의 문제점․보완사항과 향후 연구개발 방향 및 계획 수립에 대해 자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용은 정부 예산으로 충당되는 만큼 연구자는 비용부담 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 문의 :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044-202-2970) 또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02-6379-30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