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안검수술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눈꺼풀이 쳐진 경우 시행하는 수술법으로, 처진 눈꺼풀 피부를 절제하고 당겨줌으로써 이마, 눈썹 눈꺼풀의 노화를 한 번에 해결해주며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또한 개인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쌍꺼풀을 만들면서 교정도 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을 하는 대상은 눈꺼풀이 처져 쌍꺼풀 라인이 흐트러진 경우,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는 경우, 피부 처짐이 심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가 수술대상이 된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외관상으로도 나이 들어 보일 뿐 아니라 눈꺼풀이 눈을 덮어 속눈썹이 눈을 찌르거나 시야를 가리는 등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긴다. 상안검수술은 눈의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교정하는 수술이다.
 
또한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눈을 크게 뜨는 습관을 가지면 이마에 자연스럽게 힘을 주게 되어 주름이 생기거나 사나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 상안검수술 후에는 눈꺼풀 교정으로 시야 확보가 잘 되므로 눈을 크게 뜨려고 힘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눈을 뜰 수 있어 표정주름을 예방하고 온화한 인상으로 바꿀 수 있다.
 
처진 눈꺼풀에 쌍꺼풀 수술만을 했을 경우, 피부 처짐이 있어 쌍꺼풀이 풀려 버리거나 라인이 매끄럽지 않아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상안검수술의 경우 처진 피부를 절개하여 매끄러운 피부에서 쌍꺼풀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젊고 아름다운 눈을 완성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과 함께하면 적절한 수술의 종류로는 하안검수술, 눈 밑 지방 수술, V리프팅이 있다. 하안검 수술은 처진 눈 밑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내며, 눈 밑 지방 수술은 눈 밑에 불룩 튀어나온 지방을 교정하여 매끄럽고 밝은 눈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준다. V리프팅은 주름 없이 젊고 아름다운 얼굴 연령과 증상에 따른 맞춤형 리프팅이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노화로 인해 처지는 것은 피부 뿐만 아니라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발생하는 것으로 단순히 겉의 처진 피부만 잘라내면 주름만 사라질 뿐 다시 재발하게 된다.”며, “노화의 근본적인 요인이 되는 피부 깊숙이 있는 근육을 팽팽하게 잡아주어, 눈을 뜨게 하는 힘을 강화시켜야 탄력 있는 눈매에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