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눈매교정, 자연스러운 이미지 개선에 도움
무쌍눈매교정, 자연스러운 이미지 개선에 도움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7.10.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꺼풀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쳐져 눈동자를 가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 사람의 인상은 자연스럽게 졸리고 피곤해 보이며, 때로는 사나운 인상으로 오해를 받을 수도 있는데, 이와 같은 증상을 ‘안검하수’라고 부른다.
 
안검하수의 가장 큰 원인은 윗눈꺼풀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근육인 윗눈꺼풀의 올림근이 눈꺼풀을 올리는 힘이 약한 것이다. 때문에 윗눈꺼풀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쳐져 눈꺼풀 틈새가 작아지면서 눈이 작고 힘이 없어 보이는 것이다.
 
안검하수는 비단 인상이 또렷하지 못 하거나 사나워 보이는 이미지의 문제를 떠나 많은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우선 눈꺼풀이 안구의 일부를 가려버리기 때문에 시야에 제약이 생긴다. 때문에 앞을 보기 위해서 억지로 눈을 부릅뜨다 보니 이마에 주름이 잡히기도 하고, 윗눈꺼풀이 가린 부분을 보기 위해 고개를 쳐들면서 턱이 앞으로 나올 수도 있다. 또한 이마의 근육을 많이 이용하는 습관은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어린 아이 때부터 안검하수가 오면 약시나 난시를 야기할 수도 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만성 진행성 외안근마비나 근긴장성 이영양증, 부신피질호르몬 이상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게다가 가장 기본적으로, 또렷하지 못하거나 혹은 사나워 보이는 눈매에서 기인하는 당사자의 스트레스와 심적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하여 MVP 성형외과의 현경배 원장은 “현재로써는 안검하수는 오로지 성형외과의 눈성형 수술을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다”라며, “하지만 눈 성형을 할 경우 눈매가 달라지면서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 편이다.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두려워서 성형을 꺼리는 환자들도 종종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무쌍눈매교정수술이 있다. 무쌍눈매교정은 안검하수를 치료하기 위해 눈매를 교정하려는 환자가 쌍꺼풀은 생기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 속눈썹 바로 앞에서 묶거나 절제하여 겉으로 드러나는 쌍꺼풀이 생기지 않도록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렇게 될 경우 여자 무쌍눈매교정을 통해 쌍꺼풀이 없이도 크고 또렷한 눈을 만들어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남자 무쌍눈매교정은 사나운 인상을 없애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무쌍눈매교정은 혼자의 눈꺼풀 피부 두께와 지방 정도에 따라 절개와 비절개로 수술방법이 나뉘며, 굳이 입원할 필요 없이 하루만에 회복이 가능하다. 하지만 회복과는 별개로 수술 후 3주간은 눈을 비비면 안 되며, 세수 및 화장은 3일 이후에 가능한 등, 수술 후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