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트리뷴 김준호 기자]   보령제약그룹이 지난 10월 1일 창립 60주년을 마자 새 비전과 함께 CI도 발표했다.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은 기념사에서 "보령약국 창업 후 인류 건강에 기여하겠다는 정신과 더불어 사는 공존공영의 이념를 실천하며 60년 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왔다"고 밝히고 "지금의 보령제약그룹을 만든 가장 중요한 밑거름인 창업정신을 다시 한번 깊이 되새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또 "100년 보령은 라이프타임 케어 기업을 지향하며 의약품, 컨슈머, 디지털의 그룹 3대 중점사업을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언제 어디서든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글로벌 보령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말했다.

보령은 또 인강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과 60년의 도전, 100년의 도약이라는 새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아울러 CI도 발표했다.

새 CI는 레드와 블루 컬러는 따뜻한 가슴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묻고, 과학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lifetime care company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담고 있다.

보령제약그룹은 지난 1957년 서울 종로5가 약국에서 시작했다. 종로5가를 지나는 사람 5명 중 1명은 보령약국 손님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유명했으며 이후 제약업에 진출해 용각산, 겔포스를 통해 성장했다.

이어 육아생활문화기업 보령메디앙스, 첨단생명공학회사 보령바이오파마, 온라인몰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의료기기전문기업 보령A&D메디칼 등 현재 9개의 가족사를 둔 제약그룹으로 발전했다.
 
2011년에는 국내 첫 고혈압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개발 발매했으며, 현재 전 세계 51개국과 4억 13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