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명 '쁘띠(Petit: 작고 귀여운)'시술이 보편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미용 클리닉을 통해 다양한 시술을 받고 있다.
 
간단한 피부 관리부터 보툴리눔 톡신, 필러 등과 같은 시술을 병행하며 뷰티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고 있는데 이 중 여드름 흉터로 인한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투자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 염증이 일어나고 붉은 뾰루지, 심할 경우 곪고 터지는 것이 반복되면서 장기간 지속되는 자국이 울퉁불퉁 패여서 외관상 좋지 않을 뿐더러 심리적인 자존감 마저 떨어지게 하는 콤플렉스로 작용한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패인 자국을 메이크업으로 가리기 어려워 스트레스를 호소하기도 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를 위해 다양한 레이저 시술, 약물 요법 등이 동원되지만 치료기간, 비용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효과 유지 기간에 대한 만족도도 다른 시술에 비해 떨어진다.
 
이에 최근 미국 FDA를 통해 ‘여드름 흉터 교정’ 목적으로 승인된 벨라필(Bellafill) 치료법이 관심을 받고 있다.
 
벨라필(Bellafill)은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처로부터 성형 필러와 여드름 흉터 필러로 승인 받은 유일한 PMMA 필러로 생체 적합적 합성물질인 비흡수성PMMA(Polymethyl methacrylate)를 주성분으로 한 필러이다.
 
벨라필 시술로 여드름 흉터 교정을 할 경우 움푹 패인 흉터 아래로 PMMA가 주입되어 해당 공간에 볼륨을 채워주고 리프팅 효과와 더불어 피부를 매끄럽게 보일 수 있게 한다.
 
짧은 시간 내 간편한 시술로 여드름 흉터 교정이 가능하여 새로운 여드름 흉터 교정 방식이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