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회복기간, 비용 등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점이 있어 요즘은 간단한 쁘띠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는데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하며, 시술 시간 이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 직장인도 부담 없이 찾는 시술이다.

그 중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성분을 주입하여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키는 시술로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얼굴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사각턱이나 승모근, 종아리에 시술하면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갸름한 얼굴라인과 정돈된 바디라인을 원하는 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근육의 움직임 정도나 주름의 깊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인 방법으로 시술하면 만족도가 떨어지게 된다. 따라서 같은 시술을 하더라도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부위별 맞춤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얼굴의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낮은 코나 이마, 턱, 볼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시술하여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로 역시 시술 과정이 간편하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필러 역시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개인별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단순히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필러를 채워 넣는 것이 아니라 시술 주변 부위까지 고려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살려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개인의 피부 노화 정도나 피부 타입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야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수오아로피부과 최재우, 조성문 원장(서울대피부과 전문의)은 “최근 보톡스와 필러가 많은 인기를 끌면서 시술하는 곳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시술 전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증 받은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간편하고 안전한 쁘띠성형이라도 피부에 직접 시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은 피부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개인의 피부탄력이나 주름의 깊이, 부위 등에 적합한 시술을 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