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심해지는 코골이, 조기치료가 중요
가을철 심해지는 코골이, 조기치료가 중요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17.09.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에 거주하고 있는30대 직장인 A씨. A씨는 요즘 들어 심해진 코골이 증상이 고민이다. 잠을 잘 때도 자신의 코골이 소리에 잠을 깰 정도이기 때문이다. 이에 코골이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코골이 치료법을 알아보다 비수술로 코골이의 원인을 바로잡는 치료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치료를 결심했다.

급격히 기온이 낮아지기 시작하는 가을철. 이처럼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등의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심한 코골이는 기관지뿐만 아니라 전신에 다양한 연관 질환을 초래하는 만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이에 대해 서울 강북에 위치한 수유늘찬한의원 김승재원장의 설명을 들어보았다.

잘 낫지 않는 코골이, 왜 발생합니까?
코골이는 비강과 부비동의 상태 악화로 인한 코막힘, 콧물 증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비강과 부비동의 공간이 좁아지면서 진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코골이라고 합니다.

코골이 증상은 자연치유 되기 어려우며 비강과 부비동이 더욱 좁아져 코골이 증상이 악화되고 심한 경우 수면무호흡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심한 코골이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코골이 치료법은 무엇입니까?
코골이는 비강과 부비동을 열어주어 비강호흡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때 코골이 비수술치료로 코골이의 원인을 바로잡으면 코골이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 비수술치료로 대표적인 것은 비강침치료입니다. 비강과 부비동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침이라는 섬세한 도구를 사용하여 비강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비점막이 재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나아가 코골이한의원에서 약침과 한약치료를 병행하면 뭉친 어혈을 풀어 효과적으로 코골이를 치료하고, 코골이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코골이 치료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치료법 외에도 의료진의 숙련도 또한 고려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현재 수유늘찬한의원은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침 치료, 약침 시술 비강습부요법을 통해서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을 치료하고 있다. 비강의 공간을 확보하고 부비동 안의 농을 비강습부요법을 통해 제거하고 있다.

침 치료와 약침 시술을 통한 치료로 효과가 좋아 수술이 없이 빠른 치료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는 다는 점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사고 있는 수유늘찬한의원은 병원이 위치한 강북구 수유를 넘어 인근 노원구, 양주, 의정부 지역에서도 많은 환자가 찾고 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