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은 가슴의 크기를 확대시켜주는 수술 이외에도 가슴의 탄력을 향상시켜주고 가슴의 모양 및 단점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 볼륨감이 없는 가슴이나 처진 가슴, 혹은 벌어진 가슴, 짝가슴 등을 교정하기 위하여 가슴 성형을 찾는 이들이 많다.
 
가장 흔한 가슴성형 방법으로는 보형물을 삽입해주는 수술이 있다. 가슴 아래 부분이나 겨드랑이의 절개 창을 이용하여 실리콘 등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 주로 이용되는데, 이 방식의 경우 보형물에 대한 신체 염증 반응이나 보형물 유착으로 인한 구형구축, 혹은 절개 부위의 흉터가 심하게 남는 등의 부작용 위험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부작용 위험을 보완하기 위하여 실리콘이나 보형물 없이 필러 시술이나 지방이식 수술 등을 통해 가슴의 모양을 교정해 줄 수 있으며, 최근에는 피부 절개나 수술 없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한의원의 한방 시술로 가슴확대, 리프팅 효과를 내는 봉긋가슴침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네트워크 로아한의원은 “한방 가슴성형인 봉긋가슴침은 의료용 리프팅 실인 매선과 침을 이용하여 가슴의 유선조직을 자극해주고, 수축된 대흉근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방식으로 가슴 모양을 교정해준다. 특히 컴퓨터 앞에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분들의 경우 대흉근이 눌려 유선의 호르몬 분비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대흉근을 풀어주어 근본적으로 가슴의 형태를 개선해준다”라고 설명했다.
 
봉긋가슴침은 침을 이용하여 수술없이 가슴확대 효과를 내는 시술 방법이다. 시술 시 의료용 매선 실(PDO)을 가슴 주변에 자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의료용 녹는 실을 이용하기 때문에 신체에 장기간 이물질이 남지 않아 안전성이 높고, 실이 녹으면서 유선 및 가슴 조직을 활성화시켜주고 증식하게 해주어 볼륨감을 향상시켜 준다. 또한 여러 차례 시술을 받을 시 조직 증식이 더 활발하게 진행되어 가슴 교정 만족도가 높다.
 
가슴이나 겨드랑이 등의 절개 없이 침을 이용하여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직후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회복에 대한 부담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실제 가슴 조직의 증식으로 가슴의 볼륨감이 향상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촉감과 모양이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다. 더불어 수술없이도 안전하게 가슴을 확대할 수 있는 한방 가슴성형으로 벌어진 가슴이나 짝가슴처럼 평소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맞춤 교정이 가능하며, 가슴 볼륨으로 자신감까지 높일 수 있다.
 
한편, 강남과 부산, 수원에 지점을 둔 로아한의원에서는 매선침, 매선 요법을 이용한 봉긋가슴침 외에도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자세, 영양 섭취 상태, 수면 등의 일상 생활 습관을 파악하고 생활 속 문제점을 교정하여 신체 전반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밀착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평소 자세를 교정해주는 것은 대흉근이 긴장되지 않게 해주어 유선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체형을 바로 잡아주어 신체 비대칭이나 군살 관리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메디칼트리뷴 기획팀>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